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삼광교회 사진

좋은 소식을 전하는 아름다운 교회 삼광교회

게시판 내용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 (시60:1-12)
작성자 성남용 등록일 2021-10-09 12:55:20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신다(롬8:28). 그러므로 어려움을 당할 때, 지나치게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사나 죽으나 주의 것이다(롬14:8). 우리에게는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어 있다(딤후4:7-8). 지금도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신다. 이 시는 에돔에게 패했다가, 다시 싸워 승리했던 다윗이 썼다(삼하8:6, 대상18:6). 전투에서 패했을 때, 그는 두 가지를 했다(1-5절). 먼저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했다. 로뎀나무 밑의 엘리야나, 물고기 뱃속의 요나처럼 간절히 기도했다. 그리고 그 실패를 전화위복의 기회가 되게 했다. 그는 주를 경외하는 자신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이기게 하실 하나님을 알았다. 그의 믿음이 준 지식이며, 그의 믿음이 만든 자신감이다. 그는 하나님이 깃발을 날리게 하셨다며 감사했다. 강한 자신감과 다짐, 감사와 소망이 있는 기도다. 아무리 어려워도, 이기게 하실 하나님을 믿고 기도해야 한다.


그는 역사하실 하나님을 기대했다(6-8절). 당시에 막강했던 주변의 이방 나라들이 그 땅을 전쟁터가 되게 했다. 황폐하게 했다. 하나님은 ‘내가 뛰놀리라’하시며, 그 땅을 측량할 것이라 하셨다. 하나님이 그 땅을 주시겠다는 약속의 말씀이다. 이 말씀이 그를 꿈꾸게 했고, 그런 나라를 기대하게 했다. 나를 통해서 행하실 하나님의 일을 믿음으로 기대해야 한다. 아브라함 카이퍼는 “만물의 주권자이신 그리스도께서 ‘내 것이라’ 외치지 않으시는 곳은 세상에 일 인치도 없다”고 했다.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대해야 한다. 그는 다시 일어나 싸움터로 나아갔다(9-12절). 그러자 하나님이 이기게 하셨다. 우리 문제들의 답이 하나님께 있다. 우리는 홀로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시51:3). 사망의 몸에서 건져낼 수도 없다(롬7:24). 그래서 예수님이 오셨다(요3:16). 오셔서 길, 진리, 생명이 되셨다(요14:6). 예수님만이 답이시다(행4:12). 하나님은 우리를 이름 짓는 자로 세우셨다(창2:19). 내 삶의 모든 영역에 아름다운 이름을 지을 책임이 나에게 있다. 무엇이든지 내가 이름을 지어 부르면, 그 이름이 되고, 하나님이 그렇게 되게 하신다. 믿음으로 일어나 이기게 하실 하나님을 체험하라. 

facebook tweeter line
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