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삼광교회 사진

좋은 소식을 전하는 아름다운 교회 삼광교회

게시판 내용
이렇게 감사 절기를 지키자 (신16:1-17)
작성자 성남용 등록일 2020-11-14 15:00:19


건강한 영성을 유지하려면 감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감사와 영성이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감사절의 의미 4가지를 숙지할 필요가 있다. 첫째, 감사절은 감사를 배우는 절기다. 구약의 3대 절기인 유월절, 칠칠절, 초막절은 모두 감사 절기였다(16절). 유월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과 구원을 상징하는 절기다(1-8절). 밀을 추수하는 절기, 칠칠절은, 유월절 50일째의 절기라 하여 오순절이라 부르기도 한다(9-12절). 오순절에 성령께서 임하셔서, 지금 우리와 함께 계신다(행2:1). 그래서 맥추감사절은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와 함께 계심을 상징하는 절기다(마28:20). 초막절은 장막절이라고도 부르는데(13-15절), 영원한 집을 기대하게 하는 절기다(고후5:1). 모든 절기에 공통적으로 강조된 것은 기쁨과 감사다(1, 11, 14, 15절). 그리스도께서 어린 양으로 우리에게 오셔서(유월절), 지금 우리와 함께하시며(맥추절), 곧 다시 오실 것이다(초막절). 기쁨으로 감사하며, 감사를 배워야 한다.


둘째, 감사절은 하나님께 힘껏 드리는 절기다(17절). 레위기 23장에 보면 감사절에 드려야 할 것들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하나님이 드림을 명하신 것은 우리가 가진 것에 감사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어떤 환경에 있든지, 예수님을 힘입어 자족하고 감사하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이다(골3:15-17). 셋째, 감사절은 이웃과 함께 하는 절기다(14절). 함께하는 감사절의 정신은 룻기에 잘 드러나 있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맥추절에 룻기를 읽고 묵상한다. “젊고 힘 있는 룻이 늙고 약한 시어머니 나오미를 풍족하게 했다”가 룻기의 주제다. 세상 사람들이 룻을 보고 “와!”하고 놀랄만하다. 그 후 부자 보아스가 다시 가난한 룻을 풍족하게 했다. 이렇게 맥추절은 강한 자가 약한 자를 풍족하게 하는 절기다. 이 절기에 우리가 누구를 풍족하게 해야 할까? 넷째, 감사절은 우리 삶을 새롭게 갱신하는 절기다. 절기를 기념하고 지키는 중요한 이유가 있다. 우리가 기념하고 지키는 경축일이 우리 삶의 모습을 만들기 때문이다. 무슨 날을 경축하고 즐거워하는지를 보면 그 사람이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며 사는지 알 수 있다. 감사절을 풍성하게 하여 감사가 흘러넘치게 하자.

facebook tweeter line
12345